[0345] 실시간잔고(주식) PDF 다운로드 전체 PDF

계좌의 실시간 잔고현황과 종목별 잔고 내용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화면 이미지
조회를 원하는 계좌를 선택합니다.
[종목합산]을 선택하면 주문별로 나누어진 잔고내용이 종목별로 합산되어 제공됩니다.
화면 이미지
조회 조건을 지정하고, 특정 종목을 선택하면 해당 종목에 대한 잔고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화면 이미지

주식 종목선택 기능 상세보기
계좌의 수익현황 및 종목별 잔고현황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기능버튼
화면 이미지
[이체] 버튼을 클릭하면 [1000] 즉시이체 화면이 팝업되어 이체가 가능합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조회순서설정] 창이 팝업되어 제공 데이터의 표시 여부 및 조회순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이미지
화면 이미지 버튼을 클릭하면 [실시간잔고 화면 안내] 창이 팝업되어 실시간 잔고 화면에 대한 안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이미지
엑셀 버튼을 클릭하면 실시간 잔고 화면의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접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좌 수익률 현황을 제외한 종목별 잔고현황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잔고 내역 앞의 체크박스 를 선택한 후 일괄매도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종목들에 대한 일괄매도가 가능합니다.
화면 이미지

용어설명

예수금
고객이 계좌에 입금한 금액 중 매매결제대금으로 사용하지 않은 금액으로 매매주문 시 증거금으로 사용하거나 인출이 가능한 금액.
예탁이용료 지급기준이 되는 금액으로, 마이너스일 경우는 미수금을 의미함.
증거금
매수 주문시 매매금액의 일정금액을 결제전일(주민일 익일)까지 증거금으로 확보하는 금액.
현재 현금매수 위탁증거금률 30%인 종목이 경우(현금 15%, 대용 15%), 40% 종목인 경우(현금 20%, 대용 20%).
이때 대용가능금액이 부족한 경우 부족금액은 현금증거금으로 충당한다.
대용금
주식, 채권 등의 유가증권을 거래소에서 정한 금액으로 증거금 또는 담보 제공 시 사용될 수 있는 기준금액.
주식의 경우 기준가의 70% 또는 80%로 산정. 단, 관리종목, 투자유의종목, 정리매매종목 등은 대용증권에서 제외됨.
현금미수금
매수결제대금의 부족금액
신용보증금현금
신용매수시 매매금액의 일정금액을 결제전일(주문일 익일)까지 보증금으로 징수한 현금.
(융자비율이 60%종목은 매매금액의 40%를, 융자비율이 50%종목은 매매금액의 50%를 신용보증금현금으로 징수)
신용담보현금
융자금액 또는 대주금액에 대한 일정금액을 상환시까지 현금으로 담보지정하는 금액.
- 신용담보현금은 출금 가능금액 및 주문가능금액에서 제외
- 예수금액보다 신용담보현금액의 큰 상태에서 추가 입금 시 신용담보현금으로 우선 징수되기 때문에 출금이나 주문가능금액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을 유의.
추가담보현금
당사가 정한 신용계좌의 담보유지비율이 미달되는 경우에 추가로 납부해야 하거나 출금이 불가하게 확보하는 금액
- 예수금액보다 신용담보현금액이 큰 상태에서 추가 입금 시 신용담보현금으로 우선 징수되기 때문에 출금이나 주문가능금액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
출금가능금액
예수금에서 미결제 수표금액(기타수표금액 포함), 증거금현금, 신용보증금현금, 신용담보현금, 추가담보현금을 차감한 금액
권리대용금
유무상증자로 인한 권리 발생시 권리기준일 익일부터생성.
매수증거금대용은 현금매수시 매매금액의 일정금액을 결제전일(주문일 익일)까지 증거금으로 확보한 금액
매수증거금대용
현금매수시 매매금액의 일정금액을 결제전일(주문일 익일)까지 증거금으로 확보한 금액
매도증거금대용
결제되어 잔고에 입고된 주식(결제된 주식)을 매도하는 경우 매도수량을 대용가로 평가하여 증거금으로 확보하는 금액(매도체결수량을 출고 제한하기 위함)
신용보증금대용
매입자금대출 주문 시 매매금액의 100%를 신용보증금 대용으로 징수
신용담보대용
융자금액 또는 대주금액에 대한 일정금액을 상환시까지 대용으로 담보 지정하는 금액
- 융자 또는 대주금액에 대한 일정금액을 담보로 대용에서 징수
- 매도상환 또는 매수상환 체결시까지 담보로 징수
추가담보대용
융자소요담보금-융자원담보금-권리대용금-신용담보대용-신용담보현금 융자금 또는 대주금액에 대해 담보유지비율을 유지하기 위한 최소담보금(융자소요담보금)보다 보유하고 있는 신용주식
평가금액(융자원담보금), 제권리부분에 대한 대용금(권리대용금), 담보로 징수한 금액(신용담보대용, 신용담보현금)을 합한 금액이 적은 경우 추가로 징수하는 담보금
주문가능대용금
대용금-매수증거금대용-매도증거금대용-신용보증금대용-신용담보대용-추가담보대용
※ 대용금에 권리대용금은 불포함
재사용가능잔액
매도주문이 체결됨으로 인해 익익일 입금이 확정된 금액으로 매수 시 증거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금액.
결제 완료된 보유주식을 매도한 경우 매도체결금액 전액(수수료, 거래세차감)을 매수 시 증거금으로 사용가능하며, 전일 또는 금일 매수한 주식을 매도한 경우 재사용가능금액은 매도체결금액의 일부만 매수 시 증거금으로 사용가능함.(실제 계산 시 수수료, 거래세 차감함)
재사용가능금액보다 미수금이 큰 경우 재사용가능잔액에 마이너스로 표시될 수 있으며 추가 매수를 하기에 부족한 금액을 의미함
주문가능현금
당일 매수(현금또는신용)주문 시 증거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금액
100%주문가능금액
전일,금일 매매분을 고려하여 익익일 예상예수금 범위내에서 미수가 발생되지 않는 주문가능금액임
최대주문가능금액
현재 잔고상의 예수금, 대용금 및 재사용가능금액으로 매수할 수 있는 최대주문가능액입니다. (익익일 미수가 발생한다 하더라도 당장 주문낼 수 있는 최대주문가능금액임)
현금미수금
매수결제대금의 부족금액
신용이자미납금
회사로부터 신용융자 또는 대출거래 시 월 1 회 정기이자를 징수하는데 이때 징수해야 하는 이자금액이 부족하여 예수금에서 인출할 수 없을 때 부족금액을 징수하지 않고 미납금으로 표시함
미상환융자금
회사로부터 빌린 신용융자금을 만기일까지 상환하지 않은 융자원금
기타대여금
무상주입고(의제배당), 배당주식 입고시 징수해야 할 세금이 부족한 경우 기타대여금으로 표시함
자기융자
신용매수시 고객이 증권회사로부터 매수자금중 일부를 융자하는 것
유통융자
증권회사가 위탁고객의 신용매매를 위한 신용공여 자금을 (주)증권금융으로부터 대출받아 증권선물거래소의 결제기구를 통해 위탁자에게 재융자 하는 것
융자소요담보금
((융자+대출금) × 담보유지비율)+(대주잔고수량×전일종가×담보유지비율)
융자원담보금
신용 또는 대출주식을 종가로 평가한 금액 체결기준(익익일 잔고기준)융자및대출 잔고수량 × 당일종가(당일종가미형성시 전일종가) (매도시 증거금대용사용불가능, 신용/대출 담보비율계산시 대용금인정)
부담보금
예수금+대용금(유가증권대용금+권리대용금)
담보부족금
소요담보금-(원담보 + 부담보)
융자금 또는 대주금액에 대해 담보유지비율을 유지하기 위한 최소담보금(융자소요담보금)보다 보유하고 있는 신용주식 평가금액(융자원담보금), 현금주식 평가금액(대용금), 예수금이 적어 발생한 부족금액
예탁/매입자금대출금
보유유가증권을 담보로 일정기준에 의해 대출받은 금액
매도/청약대출금
- 매도대출금 : 매도체결이 성립되어 익익일 결제일에 입금이 확정된 매도결제대금을 담보로 매도당일 또는 익일 대출받은 금액
- 청약대출금 : 청약 시 대출받은 금액
CMA 대출금
CMA 계좌와 연계한 위탁계좌 또는 수익증권, 저축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유가증권 및 수익증권,채권, ELS를 담보지정 한 후 담보주식의 평가금액의 일정률에 해당하는 금액을 CMA 출금 시 대출받은 금액
담보비율
신용매수시 융자한 금액에 대해 상환 시까지 융자금대비 자산평가금액이 유지해야하는 비율

주식 종목선택 기능 상세보기

History 기능
사용자가 최근 조회한 종목 목록이 제공됩니다.
: 종목이 히스토리 목록에 저장됩니다.
: 개별 종목 히스토리가 삭제됩니다.
: 전체 히스토리 목록이 삭제됩니다.
종목검색 기능
종목을 검색할 수 있는 주식 종목 안내창이 팝업되며, 종목 안내창에 종목을 더 손쉽게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Tab 영역을 추가 탑재하였습니다.
종목검색을 할 TAB 항목을 선택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검색을 원하는 종목을 입력합니다.
조회할 종목의 초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거래시장 및 업종, 상품의 그룹의 리스트를 선택하여 조회 종목을 검색합니다.
: 종목을 선택해도 종목 안내창을 팝업 상태 그대로 유지합니다.
: 종목을 입력하여 조회 시 중간어 검색이 가능합니다.
즐겨찾기 기능
사용자가 즐겨찾는 종목을 관심종목 그룹으로 등록하여 이용합니다.
관심종목 그룹 설정 화면이 팝업되며 관심종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등록한 관심종목 그룹에 조회한 종목이 등록됩니다.
관심종목 그룹의 맨 위로 조회 종목이 등록됩니다.
관심종목 그룹의 맨 아래로 조회 종목이 등록됩니다.
신호상태 기능
신호수신 상태를 제공합니다.
돌려보기 기능
신호수신 및 돌려보기 모드 전환을 합니다.
돌려보기 대상종목 설정이 가능하며, 돌려보기를 수동/자동 모드를 설정합니다.
신호수신 모드로 전환됩니다.
돌려보기 모드로 전환됩니다.
돌려보기 할 대상을 설정하는 팝업이 제공됩니다.
돌려보기를 수동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버튼이 전환됩니다.
정순으로 자동 돌려보기를 실행합니다.
역순으로 자동 돌려보기를 실행합니다.
3초 마다 종목 자동 돌려보기를 실행합니다.
자동 돌려보기를 사용자가 설정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돌려보기를 시작합니다.
종목정보
종목의 정보를 제공하며, 각 영역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툴팁으로 정보에 대한 내용을 제공합니다.
는 선택한 종목의 증거금율과 신용비율을 나타냅니다.
는 종목정보분류표가 제공됩니다. 분류표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분류표의 툴팁이 표시됩니다.
는 종목의 일봉을 보여줍니다. 마우스를 오버하면 '시가,고가,저가' 정보를 제공합니다.
종목명을 클릭하면 '종목정보/메모, 기업개요, 섹터정보, 재무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모는 사용자가 직접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