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52] 조건검색실시간 개별 PDF 다운로드

[0651] 주식종목검색 화면에서 조회 또는 저장한 조건의 결과를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고객님의 전략을 장 중 실시간으로 시장에 대입하여 자동으로 종목을 검색하는 화면입니다. 종목검색은 검색시점의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시시각각 변하는 장 중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재 검색을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건검색실시간 화면을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실시간 데이터를 이용한 자동 검색이 가능하며 검색종목도 장 중 실시간으로 지속적인 검색이 가능합니다.

※ 효과적인 이용을 위해서는 [0651] 주식종목검색 화면을 이용하여 검색조건을 사용자조건 저장을 하셔야 합니다.
화면 이미지
사용자조건 리스트
[0651] 주식종목검색을 이용하여 검색조건을 사용자조건으로 저장한 사용자조건 리스트를 실시간 감시조건으로 제공합니다.
[0651] 주식종목검색에서 실시간검색 버튼 클릭 시 실시간 검색 화면으로 연동이 됩니다. 저장을 하지 않은 조건의 경우에도 실시간화면에서 저장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조건 리스트에 선택된 이름이 없이 실시간 감시를 제공합니다.
매도추천조건/매도추천조건 : 매수/매도로 추천을 제공하는 조건으로 [0651] 주식종목검색의 추천조건(매수/매도)과 동일한 조건입니다.
검색설정 영역
시장선택, 필터설정, 감시설정 등 실시간검색 설정을 적용합니다.
화면 이미지 : 검색대상시장을 설정합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선택되어 있는 것이 기본값이며, 코스피만 또는 코스닥만 체크해서 종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화면 이미지 : 체크 시 설정된 내용에 따라 검색결과를 필터 합니다.
화면 이미지
현재가, 등락률의 가격범위와, 상승/하락 등의 등락구분, 거래량범위 등을 고객님이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여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이미지 : 특정 시간단위로 자동검색을 실행합니다. 삼각형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검색 실행이 일시 정지되며 다시 클릭하면 복원됩니다.
화면 이미지 : 선택한 종목을 현재가, 종합차트 화면을 오픈 하거나 관심등록을 통해 관심그룹에 추가 할 수 있으며 EXCEL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이미지 : 검색결과 영역에서 삭제한 종목 리스트입니다. 화면별로 삭제 종목을 관리하기 때문에 화면 재 오픈 시 초기화 됩니다.
화면 이미지 : 해당 종목을 실시간을 감시 하여 해당 조건을 만족하여 진입하는 종목., 조건에 만족하지 못하여 탈퇴하는 종목, 다시 재 진입하는 종목을 시간과 함께 표시 합니다.
화면 이미지 : 검색된 종목의 상한가, 상승, 보합, 하락, 하한가, 검색된 종목의 개수를 표시 합니다.
화면 이미지 : 검색된 종목의 상승 비중을 표시 합니다.
화면 이미지 : 감시를 하고 있을 때 조건에 맞지 않아서 탈퇴하는 종목을 목록에서 삭제 합니다.
화면 이미지 : 검색된 종목들의 평균 등락률을 표시 합니다.
설정
화면 이미지
이탈신호 포착제외 : 감시 중 이탈종목은 신호에서 제외하는 기능
문구 지정 : 진입/재진입, 이탈의 문구를 사용자가 지정하는 기능
소리알림 : 진입/재진입, 이탈의 신호가 발생할 경우 소리알림을 설정하는 기능
실시간 시세적용 : 현재가, 대비, 거래량 등 시세를 실시간으로 적용하는 기능으로 200종목 이상일 경우 30초로 시세가 재 갱신 됩니다.
신호 배경색 지정 : 진입/재진입, 이탈종목의 배경색을 지정하는 기능
감시조건 내용
화면 이미지
검색결과 영역
실시간으로 사용자조건을 만족하는 검색종목의 결과영역으로 신호 구분에 따라 종목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감시 항목 : 구분/시간/종목명/현재가/대비/등락률/진입/거래량/전일거래대비/삭제
감시 해제 또는 검색(조회) 항목 : 종목명/현재가/대비/등락률/연속등락/거래량/전일거래대비/삭제
구분 : 실시간 감시를 통해 검색된 종목의 상태를 구분하는 필드입니다.
- 진입/재진입 : 실시간 검색으로 종목이 만족하여 진입 또는 재진입.
- 탈퇴: 진입 또는 재진입 상태에서 실시간 검색 시 불만족하여 검색결과에서 탈퇴.
시간 : 실시간 감시를 통해 진입/재진입, 탈퇴 시점의 시간
진입 : 종목이 검색에 만족하여 진입한 횟수
삭제 : X버튼을 눌러 검색된 종목을 삭제하는 기능으로 삭제종목 실시간 추가 다시 안함 옵션을 적용하면 삭제된 종목은 감시종목에서 제외됩니다.
- 화면별로 삭제 종목을 관리하기 때문에 화면 재오픈 시 초기화 됩니다.